메뉴

BPW 한국연맹

Korea Federation of Business & Professional Women

HOME BPW 한국연맹 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BPW 한국연맹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BPW(Business & Professional Women)는 스위스에 본부를 두고 활동하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단체 중 하나로, 1930년 스위스에서 시작하여 100년 가까이 여성들을 위해 활동해 오며 현재 100여개국이 넘는 회원국들과 함께 여성들의 권리 신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세계연맹입니다.

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 Korea)은 BPW의 회원국으로서, 1968년 창립 이래 여성들의 사회적 차별을 철폐하고 지위를 향상하는 데 있어 선도적 역할을 해왔으며 여성 권한 강화는 물론 차세대 여성 리더를 육성하여 자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데 그 뜻을 두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2023년 한국의 성격차지수(GGI)는 146개국 중 105위이며, 2022년 OECD 회원국을 대상으로 한 유리천장지수는 2016년 이후 7년째 29개국 중 29위로 최하위권입니다. 또한, 2023년 다보스포럼(WEF)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여성이 각종 분야에서 남성과 동일한 기회를 얻는 데까지는 131년이 걸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는 여권 신장을 위해 아직도 해야 할 일이 많음을 뜻합니다.

BPW 한국연맹은 변화와 혁신이 주를 이루는 인공지능(AI)시대에 발맞춰 미래직업 발전에 대해 논의하고,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전문직 여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BPW 한국연맹은 이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워크숍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기술의 습득과 전문적 네트워킹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여성들이 첨단 분야에서도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위 향상과 경제적 독립을 촉진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우리의 활동은 한국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운동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모든 여성이 힘을 모아 나아갈 것을 촉구합니다.

여성 권리 신장과 전문직 여성의 발전을 위한 BPW 한국연맹의 노력과 발전을 지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 KOREA)
페이지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