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요활동

Korea Federation of Business & Professional Women

HOME 주요활동 Young BPW육성

Young BPW 육성



BPW 세계연맹은 1985년, ‘YCW(Young Career Women)’라는 이름으로 젊은 여성들의 자기계발 및 발전을 돕기 위한 훈련 프로그램이 신설되었고, BPW 한국연맹에서도 1993년 YCW가 만들어졌다. 이후 세계연맹의 흐름에 발맞춰 2004년 한국연맹에 Young BPW(Young Business and Professional Women)의 모임이 결성되었다.

Young BPW의 자격은 사회에 진출하여 직업이 있는 35세 이하의 젊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며, 젊은 여성들이 BPW를 통하여 자기계발과 리더십을 익히며 글로벌 전문직여성으로 도약시키고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세계연맹 조직에는 별도로 Young BPW International 대표가 있으며 매 3년마다 한번씩 Young BPW International Conference 개최된다. 한국연맹은 이 대회를 유치하여 Young BPW 모임을 좀더 활성화 시키고자 2007년 서울에서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다.

한국연맹도 운영위원 조직에 Young BPW 특별위원장을 두고 Young 회원들의 활동을 장려하며 더 많은 여성들이 Young BPW로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페이지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