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민 밋업(meet-up) 멘토링 프로그램」 청년여성 멘티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BPW KOREA 댓글 0건 조회 2,259회 작성일 2022-03-23본문
「위민 밋업(meet-up) 멘토링 프로그램」 청년여성 멘티 모집
- 여성들 간의 연대를 통해 청년여성 역할 모델 제공 및 경력개발 지원
- 한국사회의 유리천장을 깨고 도약하는 미래 여성 리더 육성
사단법인 전문직여성한국연맹(BPW한국연맹, 회장 장영자)은 사회 진출 경력 7년차 이하의 청년여성을 대상으로 「위민 밋업(meet-up)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 참가 멘티 40명을 모집한다.
여성가족부 ‘2022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 확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사업은 다양한 직업군에서 리더로 활약하고 있는 BPW 회원이 멘토가 되어 청년여성 멘티와의 1대 1 매칭을 통해 청년여성에게 역할 모델을 제공하고,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이며, 과정은 리더십, 자기계발 등 ▲공통(4월 발대식, 10월 수료식) 과정과 분야별 멘티의 관심 주제에 맞춘 ▲전문(5,6,8,9월 총4차례, 분야별 멘티의 관심 주제로 멘토가 수립간 연간 운영계획서에 따라 1:1 개별 멘토링) 과정으로 구분된다.
접수는 오는 4월 8일까지며, 홈페이지(www.bpw.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멘토링 운영사무국에 제출하면 된다.
BPW한국연맹 장영자 회장은 “전국의 BPW 회원들이 멘토가 되어 교육과 연대를 통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한다”며 “현업과정에서 마주치는 시행착오를 줄여 청년여성에게 그들의 역할과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사회의 유리천장을 깨고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로 육성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외교통상부 소속 비영리사단법인인 BPW한국연맹은 1968년 BPW세계연맹에 가입하였으며 현재는 전국 20개의 로컬클럽에 2천 여 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BPW세계연맹은 1930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창립하였으며, UN 경제사회이사회의 1급 자문단체로 110여개의 회원국이 가입돼 있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