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기 정부초청(GKS) 외국인 유학생 Mentoring Program "이미지 메이킹 특강"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BPW KOREA 댓글 0건 조회 1,105회 작성일 2023-08-26본문
제12기 정부초청(GKS) 외국인 유학생 Mentoring Program
“이미지 메이킹 특강”
○ (사)BPW 한국연맹(이하 장영자 회장, 전문직여성 한국연맹)은 제12기 정부초청(Global Korea Scholarship) 외국인 유학생 멘토링 하반기 프로그램으로 2023년 08월 26일(토) 오후 3시~4시 30분, “이미지 메이킹 특강”을 개최하였다.
○ 장영자회장은 개회사에서 “BPW한국연맹은 BPW세계연맹의 회원국으로, 1968년 창립하여 5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국내를 비롯하여 전세계 여성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면서 “하반기 프로그램인 이미지 메이킹 특강이 유학생들의 사회 진출 및 일상 생활 등에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박현숙 멘토링 특별위원장(더심온 대표)은 “심리상담 전문회사를 운영하고 있고, 최근 제12기 멘티는 아니지만,몽골 유학생의 방학동안 거처 마련의 어려움, 외로움 등에 대해 상담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이번에 상담한 몽골 유학생에게 숙박이 필요하면 언제라도 무료로 제공해 주겠다고 하였고, 외로움 등에 대해서는 동의하에 의료전문가를 연계해 주는 등 BPW멘토링 특별위원장직에 있으면서 그 사명감과 함께 한국으로 유학온 유학생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명희 동작센터 특별위원장은 “제12기 외국인 유학생 멘토링 하반기 프로그램의 개최 장소인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09년, 서울시로부터 운영법인으로 지정되어 여성의 직업 능력개발을 위한 교육, 취업, 창업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유학생들이 새 학기를 잘 맞이하고, 사회 진출을 위한 준비와 소양 등을 준비하시기를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 "이미지 메이킹 특강"의 강사로 초빙된 김미옥대표(춘천클럽,M뷰티갤러리)는 “호주에서 3년간 유학생활을 했었으므로, 한국으로 유학온 학생들의 생활에 깊이 공감한다”고 하면서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강 후 멘티들의 질의 및 응답 시간을 가졌고, 시연에는 멘티인 포볼나 안나(체코, 카이스트 재학중), 이몬아웅(미얀마, 국민대 재학중) , 멘토인 신혜은 연맹 입법위원장이 참여하였다. 이후 기념촬영 후 성황리에 하반기 프로그램을 마무리하였다.
○ (사)BPW 한국연맹의 외국인 유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은 2011년부터 국립국제교육원의 협조하에 매년 운영하고 있다.
올해 1월 각 대학교 및 대학원을 통해 BPW한국연맹으로 지원서를 제출 후 선발된 제12기 외국인 유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비피더블유 한국연맹 지역클럽 회원들과 1:1로 매칭되어 1년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제12기는 카자흐스탄 4명, 말레이시아 3명, 몽골 2명, 미얀마 2명, 필리핀 2명 등 23개국 35명 등으로 현재까지 누적참여자는 323명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