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뉴스 & 포커스

Korea Federation of Business & Professional Women

HOME 뉴스 & 포커스 언론보도

언론보도

전문직여성한국연맹, 세계 여성의 날 기념 ‘동일노동 동일임금’ 퍼포먼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BPW KOREA 댓글 0건 조회 74회 작성일 2025-03-10

본문

전문직여성 한국연맹의 '동일노동 동일임금' 켐페인 단체사진. ⓒBPW한국연맹

전문직여성 한국연맹의 '동일노동 동일임금' 켐페인 단체사진. ⓒBPW한국연맹
 

사단법인 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한국연맹)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여성의 사회·경제적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의 주제는 ‘더 빠르게 행동하라(#Accelerate Action)’로, 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한 신속하고 단호한 행동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BPW세계연맹은 1930년 창립된 UN의 1급 자문단체로, 여성 차별 철폐와 역량 강화를 위한 국제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BPW한국연맹은 1968년 설립 이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변화를 촉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BPW한국연맹은 매년 동일노동 동일임금의 중요성을 알리는 ‘이퀄페이데이(EQUAL PAY DAY)’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올해 세계 여성의 날 행사에서도 성별에 따른 임금 격차 문제를 다시 한번 환기하기 위한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이번 퍼포먼스를 통해 기업과 정책결정자들이 성별 임금 격차를 줄이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촉구하고 나아가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정책 개선을 요구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 참석자들은 ‘이퀄페이데이 챌린지’에 참여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성평등한 노동 환경을 만들기 위한 행동을 공유할 수 있을 전망이다.

최예담 BPW한국연맹 회장은 “세계 경제포럼(WEF)의 조사에 따르면 현재 속도로는 성평등을 완전히 달성하는 데 134년이 걸린다”며 “이번 행사는 단순한 기념을 넘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행동을 촉구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PW한국연맹은 기업들이 여성 친화적인 노동 환경을 조성하도록 독려하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여성의 노동권 보호와 경제적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적 제안과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 여성신문(https://www.womennews.co.kr)
페이지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