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뉴스 & 포커스

Korea Federation of Business & Professional Women

HOME 뉴스 & 포커스 연맹뉴스

연맹뉴스

BPW한국연맹 제29차 정기총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BPW KOREA 댓글 0건 조회 39회 작성일 2025-11-08

본문

be631502d7f9ff091d22d7e1ba9f1e8f_1764212152_0579.jpg

연결의 힘으로 여성 리더십의 새 시대 연다

전문직여성한국연맹, 30대 회장에 최명숙 선출

전문직 여성의 성장·연대·미래를 이끄는 혁신 리더십 선언

 

전문직여성한국연맹(BPW Korea)117일부터 8일까지 인천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린 제29차 정기총회에서 제30대 회장으로 최명숙 신임 회장을 선출했다.

이번 총회에는 전국 21개 클럽 회원들이 참석해 1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연결의 힘으로 더 큰 미래를 향해라는 비전 아래 여성 리더십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최명숙 회장은 취임사에서 전문직 여성의 성장과 사회적 영향력 확대를 통해 성평등 사회를 이끌어가겠다여성 리더들이 서로를 연결하고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네트워크의 중심으로 BPW Korea를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연맹이 단순한 모임이 아니라, 세대와 직종, 지역을 아우르는 여성 리더십의 플랫폼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BPW는 전문직 여성들의 리더십과 사회참여를 이끄는 중요한 단체라며 인천에서 뜻깊은 총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 앞으로도 지역과 국가 발전을 위해 여성 리더들이 더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또한 “BPW는 국내외에서 여성 역량 강화와 평등한 사회 구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새로운 회장단을 중심으로 더 큰 도약을 기대한다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조세현 한국브랜드협회 이사장의 초청강연도 진행됐다. 조 이사장은 연결의 힘, 관계의 뿌리를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관계의 가치와 신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진정한 리더십은 사람을 연결하고 신뢰를 쌓는 힘에서 비롯된다, “BPW와 같은 조직이 지속가능한 네트워크의 중심이 되어 사회 전반에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각 지역 클럽 간 교류 프로그램과 협업 프로젝트가 활발히 진행되며, 전문직 여성들이 서로의 경험과 전문성을 공유하는 실질적 네트워킹의 장이 마련됐다.

 

1968년 창립된 전문직여성한국연맹(BPW Korea)은 세계 100여 개국이 참여하는 국제전문직여성연맹(BPW International)의 한국 지부로, 여성의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과 글로벌 리더십 강화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제29차 정기총회를 통해 연맹은 다시 한 번 연결의 힘을 확인하며, 최명숙 회장의 리더십 아래 전문직 여성들이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연맹 관계자는 최명숙 회장은 탁월한 추진력과 포용적 리더십으로 회원 간 신뢰를 구축해온 인물이라며 그녀의 비전 아래 BPW Korea가 여성 리더십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페이지 위로 이동